“지방자치단체·의회 제대로 알고 평가하자”

제1기 서울중구 의정모니터링단 20명 교육 인재 양성
동국대와 공동 주관… 예산·지방자치 행정 이해등 특강

 

사단법인 중구시민연대(이사장 김재동)와 동국대 캠퍼스타운이 주최한 ’제1기 서울 중구 의정모니터링단 교육‘이 지난 12월 1일 하루동안 동국대 충무로영상센터 본관에서 개최됐다.


’주민참여 의정모니터 활동으로 살기 좋은 도심 중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교육에는 의정모니터에 관심을 가진 지원자 20여명이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의정모니터링단 교육은 △세상을 바꾸는 주민참여!(조재학 지역리더십센터 함께이룸 대표) △예산을 알아야 지역이 보인다(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장) △서울 중구의회 업무 및 운영(이혜영 전 중구의회 의원) △의정모니터링 활동의 실무사례(부천시의회 의정평가 사례 중심으로, 김선환 부천시민연합 공동대표) △지방자치 행정 이해(김민수 동국대  교수) 등의 알찬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종료 후에는 동국대 캠퍼스타운사업단장과 (사)중구시민연대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했다. 


김재동 이사장은 “중구시민연대에서 선출직들의 의정활동(행정포함)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기 위해 동국대와 공동으로 의정모니터단을 모집해 교육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이같은 교육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가 올바른 행정과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능력있는 모니터단을 더 많이 양성토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