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1기 서울인쇄대학 CEO과정 수료

4차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산업, 노무상식·세무·상속 등

 

 

2022 제1기 서울인쇄대학(학장 이태영) CEO과정 수료식이 9월 28일 서울인쇄센터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개최됐다.

 

이 대학은 인쇄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인쇄문화 발전을 위해 8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6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운영됐다.

 

1강에서는 한우석 (전)연세대 교수의 디지털 시대의 소통, 2강은 조용민 미놀타 본부장의 디자인이 경쟁력이다. 3강은 한영국 인쇄연구소장의 미래인쇄 동향, 4강은 최원철 한양대 교수의 4차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산업, 5강은 이진우 노무사의 대표자가 알아야 할 노무상식, 마지막 6강은 천종욱 세무사의 백년기업을 위한 세무와 상속등에 대해 강의를 가졌다.

 

 

2022 제1기 서울인쇄대학 CEO과정 수료생은 이태영 젤기획 대표, 이용욱 인쇄나라 대표, 안영주 제이스타솔루션 대표, 이성근 ㈜청운토탈컴 대표, 진용연 인성기획인쇄 대표, 이종헌 오리엔스 대표, 목영만 ㈜명문기획 대표, 조남이 남이디자인 대표, 이승희 남일문화주식회사 대표, 신광용 엔비에스티 부장, 김효영 카카토협동조합 감사, 김현주 (사)한국포장패키지인쇄산업협회 사무국장, 박선영 태영아크릴 대표 등 13명이다.

 

수료생들은 대부분 만족감을 나타내고 지속적인 운영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다. 그리고 CEO과정 제1기 대표 회장에 안영주 대표, 사무국장에 박선영 대표를 각각 선출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해 나가기로 했다.

 

이태영 학장은 “우리나라 인쇄업계에서 퀄리티 높은 인쇄대학을 개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우리 인쇄인들이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이 중요하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단어 선택과 표현을 잘해야 한다. 모범적인 CEO과정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