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중구, 중구의회 의장단 선거 ‘불법야합’ 성토

운영위 열고 불법적 의회 폭거 사태 당 차원의 대응방안 논의
운영위원 만장일치로 당헌 당규에 따라 공식적인 청문·징계 요구
지상욱 위원장 “의견반영 당헌 당규·원칙따라 필요조치 취하겠다”

 

국민의힘 중구성동구을 당원협의회(위원장 지상욱)는 7월 18일 오후, 지상욱 당협위원장 주재로 당 소속 수석부위원장인 김길성 중구청장, 박영한, 옥재은, 박중화 시의원, 성동구의회 엄경석 구의원과 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당원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 회의는 지난 7월 11일, 민주당 의원들과 당 소속 길기영 의원의 야합에 의해 벌어진 불법적이고 폭력적인 기습 날치기 중구의회 의장단 선거에 대한 당 차원의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운영위원들은 “당 소속 길기영 의원이 국민의힘 5인 구의원이 협의하고 선정하라는 당론을 무시하고 민주당과 야합해 불법적이고 폭력적인 기습 날치기 원구성을 자행했다”며 이의 처리에 대해 각자 의견을 개진했다. 전체 운영위원은 만장일치로 민주당과 길기영 의원의 야합에 의한 의회 폭거를 규탄하고, 당헌 당규에 따라 해당행위를 자행한 길기영 의원에 대한 공식적인 청문 및 징계를 결의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한목소리로 “당론을 무시하고 개인의 사리사욕으로 민주당과의 야합을 통해 의장 자리를 찬탈한 길기영 의원의 해당행위는 명명백백하게 밝혀졌다”며 “해당행위에 대한 분명한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상욱 위원장은 “당의 기강을 바로 세우고자 하는 운영위원들과 당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당헌 당규와 원칙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