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제10대 김길성 중구청장 공식 취임

'하나되는 중구, 함께하는 중구' 구정목표 제시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서 취임식… 1천200여 명 참석
김길성 구청장 “구민위해 모든 열정과 역량 중구 발전에 쏟을 터"
윤석열 대통령, 이상민 행안부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등 축하메시지

 

김길성 신임 중구청장이 7월 1일 오후 3시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중구청장으로서의 출발을 알렸다. 


취임식에는 지상욱 당협위원장, 박성준 국회의원, 최명옥 인수위원장, 정동일 자문위원장, 시·구의원, 중구민 등 모두 1천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취임식은 무엇보다 모두가 하나되는 원팀을 이루어 '중구민 모두가 주인'이라는 주제로 지역민이 직접 문화공연(가요합창단, 구립합창단) 등에 기획·참여하는 등 내실있게 꾸려졌다. 


특히 어린이부터 청년, 학부모, 상인, 어르신까지 각계각층의 주민이 김길성 구청장에게 바라는 점을 5분 영상으로 담아 상영하는 시간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청구동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님은 다산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방산시장에서 제조업을 하는 분께서는 시장 활성화를, 다산동 청년대표는 청년 일자리와 주택공급을, 약수동 어르신은 노인복지 확대를 간절히 부탁하는 등 앞으로의 기대와 바람을 구청장에게 진솔하게 전달했다. 


민선8기 김길성 호는 전 직원이 합심해서 1년 365일 활기찬 중구가 되기 위한 구정방향으로 △숲·사람·건물이 하나되는 중구 △남녀노소 행복한 복지 중구 △사람이 돌아오는 교육 중구 △활기가 넘치는 경제 중구 △구민이 주인되는 중구로 정하며 힘차게 출발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뜨거운 성원으로 저를 구청장의 자리에 세워주신 주민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12만 2천 구민께서 보내주신 기대와 염원이 모두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며 "주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나뉜 마음을 하나로 모아 '하나되는 중구, 함께하는 중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상욱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은 ”오늘은 김길성 중구청장이 취임하는 날로 개인적으로는 감개무량하지만 중구민 100%가 선택한 것은 아니다. 오늘 취임하면 모든 중구민이 김길성 구청장과 함께 중구에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성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중구성동을위원장) ”민주주의는 선거를 통해 대표를 뽑고 패자는 승자에게 축하하고 승복하는 문화가 중요하다. 그리고 반성하고 성찰하고 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김길성 구청장은 앞으로 4년동안 복지정책 등 제시한 5가지 비전을 잘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축하서한문을 통해 ”김길성 중구청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올해는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동시에 출범하는 뜻 깊은 해다. 새 정부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힘을 모아 공정한 지방시대를 열어가겠다“며 ”우리 국민 누구나 어디에 살던 공정한 권리를 누릴 자격이 있다. 국정의 동반자로서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좋은 지방시대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김길성 중구청장의 민선8기 중구청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새로운 지방시대의 주인공은 지방자치단체다“며 ”행안부도 국정의 동반자로서 활력과 희망이 넘치는 중구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경제 문화의 중심인 중구를 낙후된 세운상가 등 도심개발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다양한 경험과 행정력을 갖춘 김길성 구청장이 도심의 활력을 반드시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서울시에서도 시민이 행복한 사회, 공정과 상생의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중구에 필요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