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양도성길 비대면 걷기대회

걷기대회 코스 약 4km 장충단 공원등 한양도성 옛길
중구체육회 상반기에 이어… 종목단체 동호인 등 참여

 

 

서울시 중구체육회(회장 최강선, www.sjsports.or.kr)는 10월 16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 중구체육회와 함께하는 2021 한양도성길 비대면 걷기대회’를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1 한양도성길 걷기대회는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것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중구 소재의 한양도성길을 걸으면서 생태, 역사, 문화의식을 고취하고 구민들에게 스포츠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회에는 서양호 구청장, 박성준 국회의원(중구·성동을), 박순규·박기재 시의원, 중구의회 김행선 이승용 길기영 이혜영 의원, 중구체육회 회원종목단체 동호인 등이 참여했다.


걷기대회 코스(약 4km)는 한양도성 옛길로 장충단공원(장충단비)에서 출발, 다산성곽길, 전망대, 국립극장, 석호정을 지나 다시 장충단공원에 돌아오는 것으로 정했다.


이 기간 동안 참여한 한 구민은 “걷기대회를 통해 중구에 이런 멋진 공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감사하다. 더불어 아름다운 산세를 보고 느끼고 자연을 만끽하며 오늘의 나를 위한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이런 멋진 장소에서 오래된 친구와 함께 걷는 1시간은 코로나로 지친 나에게 너무나 멋진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다른 참가자는 “한양도성길은 옛것과 자연이 함께 더불어 바로 우리의 일상 옆에 공존하는 곳이라 그런지 고즈넉하고, 많은 생각이 드는 장소였다”며 “일상의 평범한 순간을 조금 더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던 2021 한양도성 비대면 걷기대회가 내년에는 현장에서 모두가 한데 모여 그 풍경과 추억을 감상하고 만들면 좋겠다는 소망도 들었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최강선 중구체육회장은 “먼저 걷기대회 기간 동안 참석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체육회도 앞으로 다가올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여러분도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시고 걷기대회를 통해 힘들었던 일상은 잠시 내려두고 소중한 분들과 행복한 시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