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호텔인네트워크 산학 업무협약 체결

기술정보 교환을 통한 상호 발전적인 협력관계 구축
교원 산업체 연수·연구·교재 공동 개발 현장 활동 협력
학생 현장실습, 현장견학·취업 도모,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

 

 

정화예대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센터장 김숭현)는 지난 21일 명동캠퍼스 석화관에서 주식회사 호텔인네트워크(대표 이정한, 공동대표 서현웅)와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주식회사 호텔인네트워크는 호텔을 기반으로 리조트, 골프클럽, 카지노, 미쉐린 레스토랑 등 호텔·관광 서비스 기업 전문 채용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3천여명의 개인회원과 300개의 기업회원이 가입돼 있는 관광산업 채용 전문 플랫폼으로 일일 평균 500여 명이 방문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 대표 외에 정화예대 박준혁 항공호텔관광학과장과 이재동 호텔조리ㆍ디저트학과장이 배석했으며, 양 기관은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기술정보 교환을 통한 상호 발전적인 협력 관계 구축 △학생 현장실습, 현장견학 및 취업 도모 △교원의 산업체 연수, 연구 및 교재 공동 개발을 위한 현장 활동 협조 △산업체 인사의 겸임교수 및 강사 초빙 △청년 직장 체험 프로그램 참여 협조 △OJT 및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에 협력키로 했다.


정화예대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는 정화 동문들에게 홈페이지를 통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채용정보 업데이트를 신속히 알리는 ‘카카오톡 채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산업 현장의 흐름과 인재 채용 방식, 예비 직업인으로서의 기본자세 등을 담은 취업진로가이드북 ‘행복한 미래로의 여행’과 취업정보매거진 ‘JOB DREAM’을 발간해 재학생의 진로ㆍ취업 및 삶의 설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며, 학부(전공) 사무실과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에 비치해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한편, 정화예대는 항공호텔관광, 호텔조리ㆍ디저트학부를 비롯해 미용예술, 영상미디어, 공연예술, 실용음악의 6학부(과) 19전공이 개설돼 있으며 오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2022학년도 수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