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홈트레이닝 영상 유튜브 제공

중구시설관리공단, 요가·에어로빅·헬스·수영·필라테스 등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은 3월 29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체육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공단 유튜브 채널(중구FM)을 통해 “비대면 국민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국민 홈트레이닝은 총 5가지(요가, 헬스, 에어로빅, 수영, 필라테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로그램별로 3∼5주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각 프로그램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간단한 동작과 상세한 설명들로 제작됐으며, 4월 28일까지 매주 월∼금, 오전 10시에 공단 유튜브 채널(중구FM)을 통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안균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구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비대면 국민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다양한 비대면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구민들이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해갈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라고 말했다.


국민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에서 중구FM, 중구시설관리공단을 검색하거나 공단 홈페이지(www.e-junggu.or.kr) 팝업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양방향 실시간 교육이 가능한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