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98억 규모 제4회 추경안 심사

제260회 임시회 개회… 예결특위 위원장에 윤판오, 부위원장에 고문식 의원

 

 

중구의회(의장 조영훈)는 10월 5일 제260회 임시회를 열고 15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코로나 재 확산에 따른 잠정 중지 후 재개된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요업무보고와 제4회 추경예산안 및 구정질문 등이 예정돼 있다.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상임위원회의 주요업무보고와 추경안 심사가 진행되며, 15일 오전은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구정질문을 실시하고, 15일과 16일 2일간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이하 예결특위)를 열고 추경안 심사를 하고, 19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다.

 

지난 5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98억 규모의 제4회 추경예산안 제출에 따른 제안 설명과 함께 예결특위 위원들을 선임했다.

 

예결특위 위원에는 박영한 이승용 길기영 이혜영 이화묵 김행선 의원을, 위원장에는 윤판오 의원, 부위원장에는 고문식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번 예산은 일반회계 95억원, 특별회계 3억 2천만원으로 감액예산을 활용해 편성됐으며 코로나 19 상황에서 구민복리 증진과 기초연금 지급 등 차질 없는 복지서비스 제공과 주민편익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 중심으로 편성됐다.

 

제출된 주요 사업은 △독감예방 접종 3억 4천만원 △식품접객업소 체온계 지원 5억 8천만원 △기초연금 확정에 따른 구비 부담분 33억원 △우리동네 관리사무소 운영 6억 8천만원 △이로움 시설관리 위탁운영 2억 4천만원 △차도 및 도로시설물 유지보수 4억 5천만원 △다산동 마을마당 주차장 보조변경공사 3억 2천만원 등이다.

 

이날 조영훈 의장은 개회사에서 “후반기 의회 원 구성 이후 본격적인 회기의 시작에 앞서 의정활동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첫째는 항상 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는 의회로 최선을 다하고, 둘째는 집행부와 진정한 소통과 협치로 나가겠다. 집행부도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구민의 소중한 일상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