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최종 선정

중구시설관리공단… 문체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공단 주관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에 신규 국민체력인증센터로 선정됐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는 국민에게 운동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적인 체력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시작된 정부사업으로 전국에 총 58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전국 9개 지방자치단체가 선정됐으며 서울지역에서는 중구가 유일하다. 선정 지자체는 올해 12월까지 체력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1억 5천여만원의 사업비와 체력측정 장비 일체를 지원받게 된다.

 

중구체력인증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중구시설관리공단은 구민들의 체력상태에 대한 건강 체력기준을 제시하고 과학적 분석방법에 의한 측정진단 처방 및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학교,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며 만 13세 이상 누구나 체력측정, 체력평가, 운동처방, 체력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개소 시기는 코로나19 동향에 맞춰 7월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안균오 이사장은 “중구시설관리공단은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운영을 통해 구민이 ‘건강한 100세’를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