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구 획정 안갯속 총선후보 잇따라 출사표

제21대 중구·성동을 예비후보 8명 등록… 각자도생 얼굴 알리기에 안간힘

 

오는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후보들은 저마다 얼굴과 정책 알리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중구성동을선거구에서는 11일 오후 2시 현재 8명의 예비후보가 등록한 가운데 각자도생을 위한 다양한 방법으로 선거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지만 선거구 획정위는 현재 재외선거인명부 작성일인 오는 26일 전에 시도별정수와 인구 상·하한선 등 획정 기준을 확정해달라고 국회에 요청해 놓고 있는 상태다. 따라서 중구는 현 지역구를 유지할지 아니면 종로와 통합이 현실화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등록된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신종화(辛鍾和 50), 이지수(李知洙 55), 전순옥(全順玉 66), 하승창(河勝彰 58) 후보, 자유한국당 최창식(崔昌植 67) 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김영술(金寧述 54), 정혜경(鄭惠卿 72) 후보, 무소속 김두환(金斗煥 73) 후보 등 8명이다.

 

 

 

 

 

 

 

 

 

 

 

 

 

 

 

 

 

▲신종화(민주당) 민주당 신종화 후보는 영국 워릭대학교대학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제19대 문재인 대통령 후보 조직특보를 역임했다. 현재는 더불어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과 소상인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이지수(민주당) 민주당 이지수 후보는 미국 예시바대학교 벤자민앤칼도조법과대학 과정을 졸업하고, 법무박사를 받았으며,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중구성동을 민주당 후보로 출마했다. 제19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문재인 후보 외신 대변인을 역임했다. 현재는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 원장(전무)을 맡고 있다.

 

▲전순옥(민주당) 민주당 전순옥 후보는 영국 워릭대학교 사회학학과를 졸업하고, 사회학 박사를 받은 뒤 제19대 국회의원(민주당 비례대표 1번)을 역임했다. 현재는 전태일 재단 법인이사를 맡고 있다.

 

▲하승창(민주당) 더불어민주당 하승창 후보는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대학원(석사)을 졸업하고, 2017∼2018 제19대 대통령 문재인 정부 사회혁신 수석 비서관, 2016∼2017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연세대 경영대학원 객원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최창식(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최창식(67) 후보는 한양대학교 대학원 도시공학과를 졸업하고 공학박사를 받았으며, 민선 5 · 6기 중구청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자유한국당 중구성동을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영술(국가혁명배당금당) 국가혁명배당금당 김영술(54) 후보는 봉제업 재단사로서 고창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현재는 골든타임 대표를 맡고 있다.

 

▲정혜경(국가혁명배당금당) 국가혁명배당금당 정혜경(72) 후보는 신명여고를 졸업했다.

 

▲김두환(무소속) 무소속 김두환 후보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이며, 경산애육원 이사(11년)와 운수업을 해 왔다.   <2020년 2월 11일 오후 2시 현재… 선관위 등록순서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