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중구의 미래… 달라지는 교육서비스

2020중구만의 교육정책, 보육·돌봄·진로·진학 등

 

중구는 새해 들어 보육, 돌봄, 진로, 진학 등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문제 개선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2020 중구만의 보육서비스 중구는 올해부터 영유아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현장학습비와 특별활동비를 지원해 보육부담을 낮추고, 급·간식비를 대폭 지원해 최고의 친환경 영양급식을 제공한다.

 

특히 부담없이 즐거운 나들이를 할 수 있도록 어린이 뮤지컬 공연, 실내놀이터, 박물관, 숲체험, 예절교실 등 현장학습비를 100% 지원한다. 친환경 영양급식으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부모급식 모니터링 동아리단을 운영한다.

 

영유아 놀이체육, 창의독서 프로그램, 오감발달 음악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특별활동비를 50% 지원한다. 그리고 국공립어린이집 시설개선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보수 및 장비를 지원한다.

 

△중구 모든아이 돌봄교실 & 키움센터 중구는 학기중에는 저녁 8시까지, 방학때는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바쁜 부모들을 대신해 모든 아이 돌봄 교실을 운영한다.

 

이 교실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돌봄 선생님, 전문강사, 이웃주민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연계해 아이들의 사회성과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는 수업을 무료로 진행한다.

 

현재운영중인 중구청 직영 흥인·봉래초 돌봄 교실과 학교 밖 돌봄센터인 신당·중림·손기정 키움센터와 함께 올 3월 청소년수련관 1층에 중구 모든 아이 약수(키움)센터가 조성된다.

신당5동 주민센터내에도 4월부터 이용 가능한 중구 모든 아이 신당5동센터가 마련된다.

 

△2020 중구진로체험 스케줄 중구는 새해를 맞아 한해의 계획을 세우는 청소년들을 위해 내가 꿈꾸는 직업을 가진 직장인들을 만나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디지컬 심화교육(코딩, 디지털), 청소년 문화예술학교, 독서토론 중독열차, 전축예술학교, 진로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2020 중구 진학상담센터 운영 현재 중구청 별관 4층에 운영중인 중구진학상담센터는 내년 4월 교육혁신신터 1층으로 이전하며, 2개의 전용상담실과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통해 중구 아이들의 미래를 지원한다.

 

연간 진학상담센터 프로그램은 입시(진학)·학습컨설팅, 학교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상시운영한다. 이와함께 학부모 아카데미(특강)를 매월 운영하고, 8월에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소서 첨삭 컨설팅도 제공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