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향군 2023년도 업무평가·송년회

중구지역 보훈단체장 안보간담회 주관, 제2의 안보보루 역할 선도
현충원 봉사활동과 지역내 현충시설 청소 등 향군 그린운동 전개

 

중구재향군인회(회장 김영주)는 지난 12월 15일 소공동 담원에서 ‘2023년도 업무평가 및 송년회’를 개최하고 회원들을 위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상욱 국민의힘중구성동을당협위원장, 길기영 중구의회 의장, 박영한 시의원, 명예회장, 자문위원, 이사 등이 대거 참석해 분위기가 고조됐다.


중구향군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역경속에서도 2022년 1월 25일 제6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김영주 회장을 제33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2023년도 업무실적을 살펴보면 중구의 대표 안보단체로서 중구지역 보훈단체장 안보간담회를 주관해 향군은 제2의 안보 보루로서 역할을 선도했고, 6월 호국보훈의 달에는 6,25기념행사 및 참전용사 위로연을 실시, 보훈실천에 앞장 섰으며, 현충원 봉사활동과 지역내 현충시설 청소등 향군 그린운동을 전개해 깨끗하고 밝은 중구만들기에 앞장서 왔다. 그리고 국경일 태극기 달기 운동과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식 함양에 앞장서 왔다.


또한, 성동공고 부사관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안보현장 견학을 실시, 향후 국가안보의 일익을 담당할 부사관학과 학생에게 안보공감대 확산과 국가 안보관을 확립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특히 고추장을 어려운 중구민들에게 나눔실천은 물론 군부대를 방문해 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김영주 회장은 송년사를 통해 “올 한해동안 안보가 튼튼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전폭적인 참여와 협조를 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박성준 의원, 지상욱 위원장, 김길성 중구청장, 길기영 중구의회 의장, 박영한 시의원등 많은 분들이 향군에 대한 관심과 배려로 명실상부한 중구향군의 위상이 한차원 격상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중구향군은 2024 갑진년에도 구정에 적극 동참하고 위상에 걸맞는 안보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갑진년 용띠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린다”며 축배를 제의했다. 


지상욱 국민의힘중구성동을 당협위원장과 길기영 중구의회 의장, 박영한 시의원등도 “올한해는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등으로 어수선한 한해였다”며 “내년에는 국운이 융성하는 한해가 됐으면 한다”며 향군 송년회를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