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잡힌 논조와 객관적인 보도에 박수”

각계 인사 창간 22주년 축하 메시지
/ 길 기 영 중구의회 의장

 

중구자치신문의 창간 2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무수한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한결같은 정론직필의 자세로 언론인의 책임을 다해 온 귀사에 격려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2001년 창간을 시작으로 중구자치신문은 지역 대표 정론지로서 우리 이웃들의 생생한 소식들부터 첨예한 갈등과 논쟁까지 두루 소개하며 구민의 알권리를 지켜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쁜 현대인의 일상 탓에 놓치기 쉬운 생활정보를 쉽고 명쾌하게 소개하며 구민의 복리증진에도 기여해왔습니다.

 

구민의 오랜 신뢰와 정론지로서 쌓아온 탄탄한 명성에 근저에는 균형 잡힌 논조와 객관적인 시각에서 공정한 보도와 기사를 추구해온 집념과 노력이 자리잡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 사회는 자치분권 2.0시대라는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변화와 동시에 저성장 시대의 도래, 엔데믹 전환, 초고령화 사회의 진입 등 이제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시대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여느 때보다 비상한 상황에서 주민자치의 발전은 물론이고 복리증진을 위해 더 넓은 보폭으로 더욱 부지런히 의정 활동을 구현해 나가야 할 때입니다.

 

무엇보다도 여론의 창인 언론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역 사회 곳곳의 다양한 분야와 계층들의 여러 생각과 논점을 폭넓게 반영하고 수렴해 건전한 공론의 장을 형성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우리 의회와 주민과 활발한 소통을 위해 의정활동과 의회 소식을 소개하는 가교 역할에도 많은 도움을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중구자치신문의 창간 2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폭넓고 깊은 시각에서 지역 여론을 선도해주시길 바라며 구민의 변함없는 신뢰와 애정 속에 귀사가 무궁히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