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경험·노하우로 중구 신성장동력 만들 터”

■ 6·1지방선거 중구청장 예비후보에 듣는다
/ 김길성 국민의힘 중구청장 예비후보
“행복이 넘치는 살고 싶은 명품중구 구현”
“남산고도제한 완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중구청장 후보로 공천된 소감은, “누가 구청장이 되느냐가 아니고 누가 돼야 중구가 발전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세운지구 재개발사업 등 서울시의 주요발전 계획에 자치구 중 우리 중구가 가장 많이 포함돼 있다. 윤석열 새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장과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갖고 있는 이 김길성이 풍부한 경험과 확실한 노하우로 중구의 신성장동력을 만들어 중구민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고 행복이 넘치는 살고 싶은 명품중구를 만들어 나가겠다. 중구와 함께 성장했기 때문에 구민과 소통이 원활하고 구민과 상호 이해관계도 밝아 구민과의 갈등을 봉합하고 화합을 이끌 차별화된 후보라고 생각다”

 

▲중구청장 후보로서 캐치프레이즈와 출마동기는, “어린시절부터 중구에서 초·중·고를 다니면서 학창시절을 보냈다. 따라서 어느 누구보다 중구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도시 집중화로 주거환경은 열악하고 교육과 도심환경의 악화로 인구는 지속적으로 감소했고 도심공동화로 인해 중심구로서의 활력을 잃어가고 있다. 이러한 우리 중구의 문제를 잘 알고 있기에 문제점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것이 중구를 가장 잘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가를 잘 알고 있다. 정권교체에 따른 힘 있고 새로운 인물이 필요한 시기에 대통령실 행정관 경력과 용인도시공사 사장, 여의도 연구소 센터장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구의 새로운 신 성장동력이 되기 위해 ‘바꾸자! 김길성과 함께! 새로운 중구로∼’라는 슬로건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

 

▲중구의 바람직한 발전방향을 제시한다면, “중구의 가장 고민되는 문제는 서울의 자치구 중 인구가 가장 적은 자치구로써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되고 있는 도심공동화 현상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지정 지역의 재개발 구역 지정을 적극추진하고 낡고 오래된 기존 아파트의 리모델링사업도 조속히 추진하고, 역세권 주변 행복주택(청년, 신혼부부)을 건립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 직장과 주거지가 근거리에 위치한 근접형 도시 재생사업를 적극 추진토록 하겠다. 또한, 중구의 전통적인 봉제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봉제공장을 건립해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명문학교를 육성하며,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충하고, 출산을 장려하는 정책을 적극 추진 할 계획이다”

 

▲남산고도제한과 관련, “남산고도 제한으로 인해 개발제한과 사유재산 침해를 받는 다산동, 장충동, 필동, 회현동, 명동등 총면적이 115만3천385㎡에 대한 재산권 행사가 제한되고 있다. 중앙부처는 물론 서울시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고도제한을 완화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

 

▲중구발전을 위한 명문학교 육성방안은, “학부모 및 학생 인구 유출 및 감소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중학교를 신설하고 명문 고등학교를 육성해 지역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며 떠나는 중구에서 돌아오는 중구 구현을 위해 관내 학교의 교육수준 향상을 위한 중학교 특화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하고 중구 인재 발굴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 및 교육프로그램 추진은 물론 학교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중구지역 재개발추진 활성화 방안은, “신당제8구역 주택재개발 정비 사업과 역세권 활성화 사업을 적용한 지역개발 등 재개발사업이 조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질 좋은 주거환경을 확보해 살고 싶은 중구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국립중앙의료원 신축이전과 중구와의 상관관계에 대해, “국립중앙의료원을 방산동으로 신축이전사업을 조속히 추진토록 하겠다. 신축이전시 중앙정부, 서울시 등과 유기적인 협의를 거쳐 우리 중구에 위치한 현 국립중앙의료원 이전부지에 대해서는 다각적으로 검토해 구민들이 원하는 시설이 건립 될 수 있도록 힘있는 구청장 후보인 김길성이 최선을 다하겠다”

 

▲남·동대문·명동 등의 전통시장 회복방안은, “외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 유동인구 감소로 관광특구 상권침체 등 위기가 심각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특구 회복 지원 및 재도약 계기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일상회복 민생지원 대책은 제가 제8기 민선구청장으로 당선되면 먼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고용취약계층에 대한 민생경제 지원책을 수립, 중앙정부, 서울시와 유기적인 협의해 국비 및 시비 등을 확보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적극 지원해 일상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주민(유권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현 중구청장의 지난 4년간의 구정을 수행한 정책사업이 독선적인 행정으로 의회 및 직원 간 상호 신뢰가 추락돼 있고 구민의 삶의 질이 저하됐다. 이 김길성에게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힘을 모아 주시면 반드시 승리해 중구의 더 큰 발전과 중구민을 하나로 통합시켜 나가겠다”

 

좌우명은 ‘신뢰, 믿음을 주자’다. 학력은 광희초, 동북중, 성동고, 전주우석대를 졸업하고, 연세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를 받았다.

 

경력으로는 청와대 행정관(전), LIG넥스원 상무(전), 용인도시공사 사장(전), 국회의원실 보좌관(전),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사무국장(전), 여의도연구원 데이터랩 센터장(전), 단국대 초빙교수(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