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와 타협으로 생산적인 의정활동”

2020 庚子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지 상 욱 국회의원

 

존경하는 중구 주민 여러분! 지상욱 의원입니다.

 

2020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 올 한 해 소망하는 일 다 이루시고 행복만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4년간 국회의원으로서 큰 탈 없이 무사히 직무를 수행할 수 있었던 데에는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가장 큰 힘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께 약속드린 초심대로 힘이 없어 눈물을 흘리는 사람이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했습니다. 하지만 국회가 계속해서 정치적으로 반목과 갈등을 겪으면서 국민여러분께 실망만 드렸습니다. 대화와 타협 속에서 생산적인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애를 썼지만 저 하나의 힘으로는 부족했던 거 같아 국회의원의 한사람으로서 송구한 마음입니다.

 

하지만 어려운 국난의 순간 마다 지혜와 힘을 모아 극복해 낸 것이 바로 우리민족의 저력이 아니겠습니까!

 

우리 모두 이제는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갈등과 분열을 멈추고 나부터 손을 내밀어 함께 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항상 새해를 시작할 때 우리가 가장 많이 떠 올리는 단어는 아마 ‘희망’일 겁니다.

모두가 따뜻하게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새해에도 더 많이 노력해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바른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를 맞아 떠오르는 저 태양처럼 새로운 희망만을 가득 담아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자랑스러운 우리 조국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한 ‘희망’의 길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모든 중구주민 여러분이 행복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