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은 한반도 새로운 가치창출 기회”

2020 庚子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박 장 선 민주평통 중구협의회장

 

60갑자 중 37번째인 2020 경자년 흰쥐의 해가 희망차게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중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福 많이 받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을 의장으로 모시고 있는 헌법기관으로서, 시대적 상황에 따라 역할과 위상의 차이는 있었지만 평화통일이라는 일관성 있는 대원칙 아래 대통령 자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통일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통령의 뜻에 4대 국정기조의 한 축인 평화통일 기반구축을 위한 노력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할 것이며, 특히 우리 중구 협의회는 구체적인 통일준비를 위해 앞장 설 것입니다. 정부의 기조에 발맞추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을 위해 중구민 속으로 중구민과 함께 더불어 역동하는 민주평통이 되고자 합니다.

 

특히 소통으로 공감하는 통일 활동을 위해, 자문위원 통일역량 강화연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주민과 함께하는 통일아카데미, 중구민의 통일염원을 담은 남산봉화식, 통일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통일관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2020년 남북관계 문제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얼마나 적극적이고 현명하게 풀어갈 수 있느냐도 중요하지만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 등의 해결과 함께 역할과 태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우리 곁에 가깝게 와 있는 통일을 준비하기 위해 중구 구민 여러분들과 의견을 나누고 민의를 수렴하며 남과 북이 하나 되어, 새로운 한반도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중구협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