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합리적인 예산심의에 혼신”

인터뷰 / 고문식 중구의회 예결특위위원장

 

 

“2019년도 조직개편으로 인해 부서명칭 변경, 업무이관 등으로 예산심의의 기준이 될 전년도 예산집행내역 및 불용예산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든 실정인 만큼 이번 2020년도 사업예산안 심의 과정 또한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난 11월 21일 열린 제254회 중구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0년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사업예산안을 심사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하 예결특위 위원장)에 선출된 고문식 의원은 이렇게 밝히고 “동료의원들과 함께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투명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예산을 합리적으로 심사토록 노력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년도 중구의 살림살이를 결정하는 예결특위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부여해 준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5천73억원 규모의 내년 예산을 심사함에 있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 만큼 구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한 푼이라도 낭비되지 않고 짜임새 있게 편성할 수 있도록 꼼꼼하고 철저하게 심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 위원장은 “2020년도 사업예산 규모는 2019년도 보다 640억원인 14.44%가 증가됐다”며 “세입의 증대로 예산의 규모가 확대된 것은 고무적이지만 재정건전성이 악화될 여지는 없는지 검토하고 심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한정된 재원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보다 높은 효과성이 필요한 사업은 없는지, 효율성보다 공익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우선시 해야할 사업은 아닌지 꼼꼼히 검토해 날카로운 지적과 생산적인 대안을 제시해 필수적인 사업이 누락되지 않도록 2020년도 예산안 심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 위원장은 “중구의회 의원 모두는 지역적 이해관계와 당리당략을 떠나서 책임감있는 자세로 중구발전과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