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내 가족의 이야기 국민연금 사례 공모

9월6일까지 수기·수필 형식… 10월중 발표 예정
자녀·가족들 경험을 바탕으로 한 나의 국민연금 등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나와 내 가족의 국민연금 이야기 국민연금 공모전이 7월 6일부터 오는 9월 6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공모전 결과발표와 시상식은 10월 중에 예정돼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공모전의 주제는 ‘나와 내 가족이 경험한 국민연금에 대한 모든 이야기’로 수기 또는 수필 형식이면 된다. 


특히 연금을 받고 있는 사례, 자녀의 시선으로 바라본 내 가족의 국민연금 사례, 가족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나의 국민연금, 아르바이트중 가입사례, 반추납 사례, 자격확인 청구사례 등 다양한 세대가 생활속에서 접할 수 있는 국민연금 관련 다양한 경험에 대해 작성하면 된다.


기존 국민연금 공모전은 연금을 받은 분의 사연 위주로 공모가 진행됐지만 올해는 '나와 내 가족이 경험한 국민연금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주제로 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접수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psgongm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형식은 2천자 내외(A4용지 2매 내외)이며, 파일형식은 hwp, docx이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서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면 된다.


국민연금 공모전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1명에게는 150만원, 우수상(이사장상) 5명에게는 100만원, 장려상(이사장상) 12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1인당 1만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한다. (문의☎02-6953-1510, E-mail. nps@contestwe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