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정화드림팀 제2기 하반기 종합평가

2023년 서선민 미용명장·어수연 회장·미용전공 교수진 등 공정하게 진행
정화드림팀은 기능경기대회 출전과 바버 등 정화만의 특별교육 프로그램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12월 22일 명동캠퍼스 대강당에서 정화드림팀 제2기 하반기 종합평가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정화드림팀은 기능경기대회 출전과 바버 실무 과정으로 운영되는 정화만의 특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단 1년 만에 ‘2023 지방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부문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석권했으며, ‘2023 충청남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부문에 출전해 은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하반기 종합평가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제 종목인 패션 캣워크스타일로 평가를 치렀으며 창의성과 조화미, 스타일링 완성도에 대해 심도 있는 평가가 진행됐다.


심사는 2023년 미용명장으로 선정된 서선민 미용명장과 (사)한국미용장협회 어수연 회장, 미용전공 교수진이 맡아 전문성 있고 공정하게 진행됐다. 


종합평가 1위에는 권하민, 2위는 김성희, 3위는 최수정 학생이 입상했으며,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됐다. 하반기 드림팀 활동 최우수자로 선정된 임장원 학생에게는 상장과 포상금 70만원이 지급됐으며, 우수상에 선정된 김예은, 최수정, 김성희 학생은 각각 40만원, 장려상에 선정된 이요안나, 최윤아, 김채현, 권하민, 최연우 학생은 각각 2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됐다. 


한편, 정화예술대학교 미용예술학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예술 분야 단일 학부로서 미용, 메이크업, 뷰티네일, 뷰티·패션, 뷰티메디컬스킨케어, 뷰티이용전공이 개설돼 있다. 


뷰티 산업현장의 빠른 트렌드 변화에 따른 적응력을 키우고 K-뷰티를 선도하는 현장 중심 실무능력 향상과 창의성을 겸비한 미용인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