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서울중장년내일센터 업무협약 체결

중장년 고용 지원 위한 취업·창업 등 직무특화 프로그램 공동 운영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8월 21일 노사발전재단 서울 중장년내일센터(지사장 홍제희)와 지역 중장년의 고용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중구 일자리거버넌스 회의에서 도출된 의제, ‘중장년 고용 창출 주력으로 지역 생산성 높이기’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첫 단추’다.

 

중구 신당동에 자리한 서울 중장년 내일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써 중장년 생애 경력 설계, 전직·재취업, 맞춤형 교육과 직업훈련 등 풍부한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중구의 인적·물적 자원 등 인프라가 더해진다면 중장년층의 고용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구는 보고 있다.

 

특히 명동, 남대문시장, 동대문시장 등 관광자원이 몰려있는 중구는 최근 관광산업 분야에서 일자리 수요가 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 및 창업 지원 교육, 관광산업 분야 일자리 연합체(컨소시엄) 구성 및 특화사업 기획·운영 등에도 긴밀하게 협력한다.

 

홍제희 서울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구직자를 적재적소에 연계하는 등 중장년층을 겨냥한 일자리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100세 시대에는 평생직장, 평생 직업이 사라진다”며 “나이가 들어도 일하고 싶은 중장년층이 새로운 일, 마음에 품고 있던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8일 서울중장년내일센터 대강의실에서 ‘2023 상반기 장년고용협의체’를 개최했다. 장년고용협의체에서는 이날 지역 내 중장년 고용 관련 이슈 및 현황을 공유하고 중장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연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