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4기 서울인쇄대학 CEO과정 수료

4차 산업혁명과 트랜드, 마케팅·디자인 전략 등 6주간 수강
이태영 학장 “퀄리티 높은 인쇄대학 운영은 서울인쇄센터가 최초”

 

2023 제4기 서울인쇄대학(학장 이태영) CEO과정 수료식이 7월 19일 서울인쇄센터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개최됐다.


이 대학은 인쇄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인쇄문화 발전을 위해 6월 14일부터 7월 19일까지 6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운영됐다.


1강에서는 김태규 광운대 교수의 실감콘텐츠의 미래, 2강은 임희숙 피프스센스 이사의 타이포그라피 실전노하우,  3강은 원일석 서강대 박사의 4차산업혁명과 트랜드, 4강은 박채원 박사의 성공적인 패키지디자인 기획 분석론, 5강은 신재욱 안양대 교수의 마케팅원론과 국내와 사례연구, 마지막 6강은 이태영 박사(젤기획 대표)의 디자인 전략등 대해 강의했다.


2022년 9월 28일 CEO과정 제1기 수료식을 시작으로 2023년 7월 19일 현재 4기를 배출했다.


제4기 서울인쇄대학 CEO과정 수료생은 고도영  패키지하우스 대표, 이윤옥 그린컴퓨터학원 강사, 김주성 인쇄(관련) 대표, 김혁수 동명피엔에스 대표, 김래온 대표, 유지범, 송경자, 강경민 디자이너, 이형연 중구자치신문 대표 등 12명이다.


수료생들은 대부분 인쇄대학에 대해 만족해 하면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다. 그리고 CEO과정 제4기 회장에 김혁수 대표, 사무국장에 고도영 대표를 각각 선출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태영 학장은 “우리나라 인쇄업계에서 퀄리티 높은 인쇄대학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서울인쇄센터가 최초”라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인쇄문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그는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회장과 총무를 중심으로 한 소통”이라며 “모범적인 CEO과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