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패션과 뷰티, 관광 융합으로 새로운 시대 준비

Fashion & Global Festival, K-뷰티·K-관광 미래 전략 심포지엄 개최
(사)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 주최, 서울특별시 후원
주제발표는 이은승(남서울대)·민대식(뷰티부문)·미노와 히로유키(축제)

 

(사)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회장 박중현)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Fashion & Global Festival. K-뷰티, K-관광 미래 전략 심포지엄'이 6월 2일 금요일 서울 중구구민회관 1층 소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엄은 동대문 패션산업에 K-뷰티를 융합하고 ddp 등 동대문 상권의 자원과 문화를 활용한 쇼핑관광 개발을 위한 미래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박중현 회장이 좌장을 맡았다.


발표자로는 이은승 교수(남서울대 관광학과), 민대식 상무(링고글로벌 뷰티부문), 미노와 히로유키 실행위원장(오사카 다카츠키 재즈 축제가 나섰다.


이은승 교수는 '한류와 K-뷰티를 활용한 쇼핑관광의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한류와 K-뷰티의 개념과 특징, 쇼핑관광의 유형과 동향. 한류와 K-뷰티를 활용한 쇼핑관광의 사례와 전략등에 대해 발표했다.


민대식 상무는 'K-뷰티의 글로벌화 전략과 사례'라는 주제로 K-뷰티의 정의와 특징. 글로벌시장에서의 경쟁력과 도전과제, K-뷰티의 글로벌화 전략과 사례 등을 소개했다. 특히 K-패션의 중심인 동대문 패션산업에 뷰티산업을 융합하는 Live-commerce 모델도 소개했다.


미노와 히로유키 실행위원장은 '일본 오사카 다카츠키 재즈 축제의 사례'라는 주제로 세계적인 성공사례로 꼽히는 ’오사카 다카츠키 재즈축제‘에 대한 안내와 오랜 기간 지역민, 관광객 지역산업이 함께하는 축제를 이어오는 동력에 대해 발표했다.


행사를 주관한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 박중현 회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동대문 패션산업과 K-뷰티, K-관광을 융합하는 새로운 전략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특히 e-커머스 유통에서 K-뷰티와 연계된 동대문 패션산업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패션 & 재즈 국제교류 축제의 부대 행사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