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인현‧진양상가 아케이드 통로 개선 주민설명회

인현‧진양상가 1층 통로 환경 개선 소유주·임차인·주민 대상
3월 8일 오전 10시 필동주민센터 2층 대강당, 의견청취 설계 반영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인현‧진양상가 아케이드 1층 통로 개선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오는 3월 8일 오전 10시 필동주민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상가 관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주고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자리로 △사업 필요성 △추진방법 및 진행상황 △1층 통로 왕복500m 구간의 개선 설계안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 나온 주민의 의견은 설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인현‧진양상가 아케이드 통로 개선사업은 서울시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중구가 수행하고 있으며, 2022년 10월 설계에 착수했다. 왕복 500m 구간에 걸쳐 바닥, 벽, 천장, 조명, 사인물 등을 교체하는 공사다.


소유주, 임차인,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주민설명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 하고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따라 구분소유자 2/3 이상 동의를 얻어 올해안에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인현‧진양상가 1층 구간은 많은 주민들이 통행하는 공공성을 지닌 보행로인 만큼 충분히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해 보행환경을 개선하겠다”고 전했다.<이형연 대표기자>

 

◇길성)가 인현‧진양상가 아케이드 1층 통로 개선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오는 3월 8일 오전 10시 필동주민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