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오는 14일까지 지원단체 공개모집… 4월 중 심의 통해 대상 선정
중구 소재 비영리법인·단체 대상, 단체별 신청 최대 800만원 지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오는 14일까지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여성의 권익향상 및 양성평등 촉진을 위한 사업이면 응모 가능하며, 총 사업비는 2천740만원으로 중구 소재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에서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사업의 규모나 성격, 내용에 따라 1개 사업 당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지원단체는 사업비의 10% 이상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분야는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여성의 안전 및 건강 △취약계층 여성복지 등이며 특히 중구의 중점전략과제인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게 된다. 


다만, 단체 홍보 목적이나 일회성 행사, 설립 기념행사 등 단체 친목 관련 사업, 국가나 다른 지자체 등에서 지원 받는 사업 등은 심의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중구청 홈페이지(www.junggu.seoul.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지원신청서, 지원사업계획서, 법인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여성보육과 담당자 이메일(beautyash@junggu.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이달 중 '중구 양성평등운용심의위원회'를 열어 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적정성,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