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풍성하게 개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에 어르신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중구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이 10월 6일 중구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김길성 중구청장을 비롯해 지상욱 국힘중구성동을당협위원장, 박영한 시의원, 길기영 의장, 윤판오 부의장, 이정미 송재천 조미정 손주하 소재권 허상욱 양은미 의원, 이강운 민주평통 중구협의회장, 김영태 (사)동행연우회장, 박태선 농협중앙회 감사위원장, 한마음라이론스클럽 최승민 회장, 어르신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흥겹게 개최됐다.

 

식전행사로 퓨전국악그룹 ‘락드림’의 축하공연에 이어 1부 노인의 날 기념식 및 표창장, 2부,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장기자랑, 초청가수 축하공연, 경품 추첨)에는 탈런트 유승민씨가 MC를 맡아 진행했다. 경품으로는 32인치 칼라TV, 실버카트, 쌀(500g) 500개, 라면 5천개, 거피믹스 등이 준비됐다.

 

이날 김길성 구청장은 김송자 문춘식 황송자 모범어르신 3명과 손일강 손종환 김순남 심해란 정성훈 성기숙등 노인복지 기여자 6명, 가봉다 봉사단등 노인복지 기여단체 1명등 10명에 각각 표창장을 전수하고 격려했다.

 

 

소화지 중구노인회장은 “중구는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2만4천명을 넘어 초고령사회로 접어들었다”며 “중구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타지자체에서 실시하고 있지 않은 영양더하기 사업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실시하고 있는 김길성 중구청장에게 박수를 보내달라”고 말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제27회 노인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중구는 어르신들을 잘 모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구는 노인복지에 대한 투자비율이 서울 25개구에 비해서 두배정도 된다.

11월부터는 교통비등을 지원하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