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사전발표회’

대면수업 사전점검 차원… 구민들에 올바른 운동 방법과 정보도 전달

 

 

서울시 중구체육회(회장 최강선)는 3월 4∼5일 양일간 중구민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해 생활체육지도자가 직접 현장에 나가 수업을 실시하기 전,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던 대면 수업을 사전 점검하는 사전발표회를 실시했다. 


이 발표회는 지도자들의 현장지도 감각을 살리며, 구민들에게 올바른 운동 방법과 정보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전발표회에는 중구체육회 최강선 회장, 남원호 부회장, 김기열 사무국장, 중구체조협회 옥재은 회장, 중구탁구협회 박란주 회장을 비롯한 중구체육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전발표회의 주요내용은 △일반지도자 및 어르신지도자의 현장지도 수업시연 △운동을 통한 건강 및 체력증진의 긍정적 효과 기대 △ 지역 생활체육 수요에 부응 △발표회 피드백을 통한 교육의 수준 향상 등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강선 중구체육회장은 “중구 체육인들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시기지만 구민들에 대한 스포츠 현장지도와 생활체육 동호인 육성 및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체육회는 작년 25개구 체육회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업운영과 조직행정평가에서 1991년 창립이래 최초로 ’우수상‘ 이라는 쾌거를 얻었다. 


그리고 중구민들이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체육관‘ 사업을 더욱 세분화하고 다양화 해서 전문적인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보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