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담론 확산 통일미래 지원활동 주력”

2024 갑진년(甲辰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이 강 운 민주평통 중구협의회장

 

친애하는 중구 구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 해가 밝았습니다.

 

푸른 용은 용 중에서도 큰 희망과 성취 행운의 상징이라 하니, 우리 중구민들 모두 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하시는 일 모두 행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을 의장으로 모시고 있는 헌법기관으로서, 시대적 상황에 따라 역할과 위상의 차이는 있었지만 평화통일이라는 일관성 있는 대원칙 아래 대통령 자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통일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에 출범한 저희 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중구협의회는 분단을 넘어 글로벌 중추국가로의 도약을 목표로, 자유민주주의 평화통일을 위해 중구민과 함께 노력하는 민주평통이 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올해는 출범식을 시작으로, 역사와 전통의 제31회 평화통일기원 남산봉화식 및 전체회의, 그동안 다소 소외받았던 탈북주민분들·다문화가정들과 함께할 수 있는 따뜻한 나눔활동, 그리고 우리 중구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들을 응원하는 힐링음악카페까지, 중구민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진행해 현 시대에 발맞추는 민주평통의 모습을 보이는데 앞장섰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중구협의회는 2024년, 바른 통일담론 확산으로 국민통합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여성·청년이 더 자유롭게 통일역량을 발휘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준비를 위해 통일미래세대를 지원하는 활동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준비활동에 중구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