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대학 구현”

2024 갑진년(甲辰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윤 재 웅 동국대학교 총장

 

중구민 여러분, 2024년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중구민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3년은 팬데믹에서 벗어나 일상으로의 복귀가 시작된 해였습니다. 동국대학교도 비대면으로 진행되던 수업이 대면으로 전환되고, 취업 박람회는 전년보다 많은 학생들로 붐볐습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대학생 문화를 회복하고 재학생과 동문 간 연대감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기쁜 소식도 있었습니다. 지난 2023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역대 최고 순위인 8위를 달성한 것입니다. 2021년 평가에서 처음 Top 10에 진입한 이래 3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이어갔습니다. 디지털 기기 사용이 취약한 중구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리 학생들이 디지털 튜터로 참여해 1대 1 맞춤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중구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멘토링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대 간 융합과 소통의 장을 열기 위해 동국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118년 역사를 지닌 동국대학교는 중구 관내 유일의 4년제 종합대학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번영하는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더 좋은 동국, 더 좋은 미래를 향한 희망의 2024년 새해가 되길 응원합니다. 2024년 동국대학교는 취업과 등록금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공계 중점육성 프로젝트도 시행합니다. 초원을 건너는 씩씩한 코끼리처럼 모두 건강한 새해를 맞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2024년 동국대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경영을 본격 추진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