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 조영훈, 부의장 이화묵, 의회운영 이혜영, 행정보건 윤판오, 복지건설 고문식.
/ 2018. 7. 17
의회운영위원장 이혜영
행정보건위원장 윤판오
복지건설위원장 고문식
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4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8대 중구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에 조영훈 의원, 부의장에 이화묵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의장선거에는 재적의원 9명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기표식 무기명 비밀투표에 들어가 조영훈 의원이 9표를 얻어 만장일치로 의장에 당선됐으며, 부의장 선거에서도 이화묵 의원이 만장일치로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상임위원장에는 의회운영위원장에 이혜영 의원, 행정보건위원장에는 윤판오 의원, 복지건설위원장에는 고문식 의원이 각각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의회운영위원에는 이혜영 박영한 길기영 이승용 김행선 의원, 행정보건위원에는 윤판오 길기영 이승용 이화묵 의원, 복지건설위원에는 고문식 박영한 이혜영 김행선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부위원장에는 의회운영 이승용, 행정보건 길기영, 복지건설 김행선 의원이 가각 상임위원회에서 선출됐다.
특히 이번 의장단 선거에서는 최다선인 조영훈 의원이 임시의장을 맡은 가운데 의원들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의장, 부의장을 포함한 상임위원장까지 모두 만장일치로 선출해 원만한 원구성이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조영훈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의회의 안정적인 운영과 의회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는 뜻에서 의장으로 뽑아주셨다고 생각한다"며 "구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를 만들어 결초보은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슬기롭고 지혜롭게 의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조화로운 의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화묵 부의장은 "의장과 함께 의원들과 소통하고 집행부를 견제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다하겠다"며 "8대 의회가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타 의회의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3일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7대 의회에선 논란이 됐던 '2018년도 제1차 수시분 구유재산관리계획안을 이의 없이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와 함께 신당데이케어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재계약 동의안도 가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