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7. 17
◆ 의회운영위원장에 선출된 소감은.
"부족한 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중구민과 선배 동료의원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회운영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겨 주신 뜻을 잘 받들어 구민의 눈으로 구민의 마음으로 소통하는 중구의회를 구현하는데 앞장서나가겠습니다."
◆ 중구발전 방향과 의정활동 방향은.
"구정의 주인은 중구민이라는 대원칙을 세워 중구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복지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한 구정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구민의 혈세가 헛되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고,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적재적소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그 대안과 해결책을 찾아 나가는 것이 의정활동의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 구청사 리모델링을 중단에 대해.
"당초 구민회관매각특위는 낙후된 시설과 접근성이 떨어져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현 구민회관을 매각하고, 신당동 복합청사 건립과 구민회관 이전 및 구청사 리모델링과 구의회 이전을 연계해 추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신당동 복합청사는 준공단계에 있고, 청사내 구민회관 설치는 이미 계획된 상황이며, 구청사 리모델링 중단에 따른 구의회 이전 등 연계되는 사업의 추진은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해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 동화동 주차장 공사 중단에 대해.
"동화동 주차장 공사는 태생부터 많은 의혹과 비판이 제기됐고, 현재 그 진상규명을 위해 공사가 잠정 중단된 상태입니다. 주민의 여론을 충분히 수렴해서 중구의 대표 공원으로 탈바꿈 시키는데 일조해 나가겠습니다."
◆ 중구교육혁신센터 설립에 대해.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합니다. 하지만 중구의 교육현실은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인해 떠나가는 중구가 초래돼 도심공동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구교육을 제대로 진단할 수 있는 전담기구를 설치하는 것은 바람직합니다. 교육혁신센터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명실상부한 교육 일번지 중구를 실현하는데 집행부와 의회, 그리고 구민 모두가 힘을 모아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제3회 충무로뮤지컬 영화제에 대해.
"우리 중구는 충무로라는 한국영화의 역사성과 상징성 있는 문화관광 자산 등 어느 지역에서도 가질 수 없는 문화관광 명소로서의 제반여건은 준비돼 있습니다. 충무로뮤지컬 영화제가 명실상부한 문화관광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는 전기가 됐으면 합니다."
◆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중구민 모두가 자신의 권리와 행복을 보장받을 수 있는 중구, 진정으로 구민을 우선시하는 중구의 미래를 기대하며 우리 의회는 근시안적인 안목에서 벗어나 장기적인 시각에서 정책과 대안 발굴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구의 발전을 위해서는 모든 구성원들의 참여와 소통이 가장 필요할 것입니다. 주민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 그리고 가감없이 솔직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