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6.20
◆ 당선 소감은?
"우선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의 임기동안 구민의 곁에서 구민목소리를 실천하는 구의원으로 성장하겠습니다. 개인 이승용이 아니라, 구민의 의견을 대표하는 구민의 대표자로서 언행에 주의하고 겸허한 자세로 신중하게 구민의 의지를 실천하겠습니다."
◆ 당선될 수 있었던 배경이나 원동력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인 국정운영과 더불어민주당 이라는 힘 있는 여당에 대한, 구민의 신뢰 그리고 새로운 인물에 대한 기대감이 당선의 원동력이라 생각됩니다. 골목길과 골목길을 누비며, 구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중구의 발전을 위해 토의한 시간들이 저에게 있어 특별한 선거 전략이었습니다."
◆ 이번 선거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나 문제점은?
"많은 분들의 도움과 성원 덕택에 문제나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중구성동을 지역위원회 관계자들 그리고 저와 함께 당선을 위해 끝까지 노력해주신 이승용 청춘선거캠프 관계자와 운동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선거공약과 정책, 지역발전 방안은?
"중구의 발전 속에서 소외됐던 중구민을 위한 발전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구의회 의원으로서 구민의 삶을 개선시키기 위해 중구민들과 많은 소통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다선거구 지역의 대부분은 남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높은 언덕길의 깊게 파인 도로와 정비되지 않은 과속방지턱들로 인해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도로와 과속 방지턱을 정비해야합니다. 아울러 골목길에 노후화된 가로등을 LED조명으로 바꾸고, 가로등을 증설해 어두운 골목길을 환하게 밝혀야합니다. 골목길에 쌓여가는 쓰레기들 또한 많은 구민이 개선을 요청하셨습니다. 외국인 입주자를 위한 분리수거 교육과 환경미화원의 처우개선 및 고용확대를 통해 주민들 삶에 가장 가까이에 있는 골목길을 깨끗하게 하고 싶습니다."
◆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민주주의의 완성은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집니다. 선거는 끝이 났지만, 앞으로도 구정에 관심 가져주시어 구의회가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게 지켜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 관심에 보답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