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동안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했지만 아직도 중구 발전을 위해 할 일이 많다는 생각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노인복지, 강남에 뒤지지 않을 만큼의 교육환경 조성등에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하고 있으며 소외된 분들은 정보이용센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예산이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그 동안 시의회 활동을 통해 남산 구 안기부 건물의 유스호스텔과 정보센터로 활용한다는 확답을 받았으며 공약사항인 버티고개와 타워호텔고개 그리고 옥수동고개의 잘려진 허리를 복원해 시민들이 남산 산책로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생태계를 연결하는 등 이 시대에 걸맞는 환경조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완결상태에 이르렀습니다.
또 남산타운 아파트의 숙원사업인 가칭 중앙초교 건립을 위해 버티고개 최박사 테니스코트장 옆으로 설계예산을 추경예산에서 확보, 내년에 착공토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지방의원의 유급화 실현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 이것이 실현된다면 지방의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자치단체에 대한 예산집행을 보다 신중하게 감시해 지방자치의 발전과 주민들의 고충처리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정치신인에게 기회를 넓혀 지방자치 발전의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청계천 복원공사가 시작됨에 따라 인근 상권 당사자들에게 피해를 최소화하고 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접지역 도로의 주ㆍ정차 위반 단속을 강화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계도해야 합니다. 또 청계천 인접도로의 버스전용차선을 더 늘려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케 해야합니다.
한편 국립의료원이 원지동으로 이전한다면 구민들의 건강증진과 의료혜택이 줄어드는 것인데 본 의원은 이전을 반대합니다. 강남ㆍ북의 균형발전을 위해서도 강남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한 강북에 국립의료원까지 이전한다면 불균형이 더욱 커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 정동일은 한결같이 오로지 중구민과 중구발전을 위하는 마음으로 행복의 메신저가 되어 새 희망과 행복을 배달해 드릴 것을 약속하며 이 한 몸 중구를 위해 헌신하고 세계 속의 중구, 한가족 한마음의 중구로 발전하도록 정성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