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중구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된 중구지역정보화촉진협의회 정기회의에서 김기래 이혜경 의원, 권영식 임대운 동국대 교수, 구건서 숭의여대 교수, 김영식 행정정보화사업 팀장, 강영옥 연구위원, 조길수 KT중앙지사 지사장등 8명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전귀권 부구청장(위원장)을 비롯한 15명의 위원들은 지역정보화촉진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의 수립 변경에 관한 사항, 지역정보화촉진시책의 추진실적평가에 관한 사항등을 심의하게 된다.
금년도 정보화사업 추진사업은 △중등인터넷 교육방송 △홈페이지 서비스 확대개편사업 △사랑의 PC나누기 사업 △구민 정보화교육 및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사회안전망시스템 운영 등이다.
중구는 사교육비 절감과 저소득층 자녀의 학력상승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고 최상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년별 과목별 강의와 교양 문화 콘텐츠등의 인터넷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랑의 PC나누기 사업은 정보화소외계층에게 전산장비를 무상보급해서 자원을 재활용하고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 것. 내구연한이 경과된 컴퓨터 본체와 모니터를 수집, 정비해 비영리 공익, 복지단체를 통해 지난 2005년은 100대를 보급하기도 했다.
내년부터는 사이버영어교육, 재난과 재해에 대비한 백업시스템 구축, 주민자치센터 정보화, 정보통신통합 인터넷 전화(IP Telephony)구축, 구정관련 홈페이지 서비스 개발등이 추진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