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과 열정으로 중구발전 기여 앞장"

이형연 대표기자 ejgnews@hanmail.net 2018.06.20 15:28:19

라선거구 이화묵 당선인

 

/ 2018. 6.20

 

◆ 당선 소감은?

"당선의 기쁨보다는 책임감을 더욱 강하게 느낍니다. 앞으로 주민의 바른 일꾼이 되어 더 많이 보고 더 많이 듣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 당선될 수 있었던 배경이나 원동력은?

"4년 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공약을 차분하게 지켰고, 늘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민원을 최우선으로 하며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 이번 선거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나 문제점은?

"다수당으로 경쟁이 치열했고 더불어 민주당의 질주로 인한 부담감 또한 컸습니다."

 

◆ 선거공약과 정책, 지역발전 방안은?

"약수동, 청구동 전봇대 없는 거리 추진, 약수동 동호로 7길 38번지까지 250m에 대한 지중화 사업 예산 5억 확보, 청구역 주변 문화시장과 연계해 역사와 문화의 거리를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사회적 기업의 실버 일자리 창출에 전력, 중구 내 여중·여고를 특화프로그램 도입으로 명품중구의 교육을 개발하고, 공원이 있는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미세먼지 완화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그리고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을 만들고, 주민과 함께하는 주차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오토바이 포켓 주차장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중구와 당선인 선거구의 현안문제는?

"약수시장 재개발 및 활성화 추진, 골목길 주차 전쟁해소, 재건축, 재개발 규제 완화 및 철폐, 신당 346번지 일대 재정비, 약수 더블 역세권 합리적 압축 개발 등의 추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약수시장 내 주차장을 확보하고, 청구동에는 이야기가 있는 역사길을 조성하겠습니다."

 

◆ 의정활동 방향과 선호하는 상임위는?

"지난 의정활동을 토대로 검토하겠지만 동료의원들과 협의해서 상임위를 선택토록 하겠습니다."

 

◆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을 가슴깊이 새기며 주민만 바라보며 주민의 동반자가 돼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전념하겠습니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