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상임위도 전자시스템 도입

중구자치신문 기자 ejgnews@hanmail.net 2013.05.01 18:19:57

5월부터 전자파일로 대체… 종이 없는 의정 연간 320만원 절감

중구의회(의장 박기재)는 이달부터 모든 위원회 회의시 노트북을 이용한 '종이 없는 안건심의'를 진행한다.

 

이번에 개선된 회의시스템에 따르면 상임위원회의 모든 회의 자료는 종이문서 대신 전자파일로 제출하게 되고 제출된 파일은 노트북에 등재된다. 이후 각 위원회 소속 해당 의원에게 안내문자를 전송함으로써 의원들이 직접 노트북을 활용, 신속하게 심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각 위원회 별 노트북은 기존 본회의장의 노트북을 활용함으로써 예산낭비를 줄일 계획이다.

 

상임위원회에 전자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중구의회는 종이문서로 제출하던 각종 서류 약 4만5천장에 이르는 용지와 프린터 및 복사기 토너비용, 유지관리비용, 인건비 등 연간 약 320만원의 예산절감 효과가 예상되고 있다.

 

중구의회는 그간 매 정례회와 임시회 위원회 심의를 위해 각종 의안자료와 업무보고 자료를 사전에 종이문서를 출력해 배부해 왔으나 비용낭비가 심각하다는 판단 하에 이번 5월부터 기존 본회의에서 운영중인 전자회의시스템을 각 상임위원회로 확대 운영하게 됐다.

 

박기재 의장은 "이번 위원회 회의시스템 개선으로 자료 출력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심의 후 관리·폐기하기 위한 인력, 행정력을 상당부분 줄이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료를 관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 더욱 효율적인 전자의회를 구현해 의정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의회에서는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하고 의회업무의 능률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지난해부터 본회의장에 전자투표 및 발언제어시스템 등 전자회의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