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홈페이지 '새 단장'

중구자치신문 기자 ejgnews@hanmail.net 2013.03.06 20:17:54

회의록 기능개선과 모바일 웹을 통한 구민과의 소통 강화

 

개편된 중구의회 홈페이지.

 

중구의회(의장 박기재)는 구민에 대한 인터넷 정보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junggu.seoul.kr)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급속히 발전하는 인터넷 기술의 변화와 구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기능개선과 정보의 통합관리에 최대한 역점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홈페이지 디자인과 메뉴를 웹 접근성에 충족하도록 전면 재구성하고 지역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보다 쉽게 알 수 있게 의원별 홈페이지를 새로 구축했으며 전자회의록시스템의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회의록은 회차별, 의원별, 단어별로 다양한 검색메뉴를 제공하고 의안시스템과 상호 연동돼 자료의 통합적 검색이 용이해졌다.

 

또한 동영상회의록은 회의 영상과 함께 발언내용과 발언자정보를 동시에 표출토록 구현해 보다 현장감 있는 회의내용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는 최근 급속히 보급되고 있는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 사용자들을 위해 구의회 모바일 홈페이지(http://council.junggu.seoul.kr/m)를 구축, 정보접근성을 더욱 강화했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주소 외에도 QR코드 스캔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전자회의록과 영상회의록, 의정활동과 의원정보 등을 열람할 수 있다.

 

중구의회 박기재 의장은 "구민들에게 의정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구민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하다"며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은 물론 의회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여 구민과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열린 의정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