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

중구자치신문 기자 ejgnews@hanmail.net 2011.10.12 21:39:49

중림·충현·남산형제(노) 결승 진출… 청·장년부 4개팀은 4강 진출

 

지난 9일 장충고에서 제31회 중구청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 기념식이 끝난 뒤 이경우 회장이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생활체육 중구 축구연합회(회장 이경우)는 지난 9일 장충고등학교에서 제31회 중구청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노년부, 장년부, 청년부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열띤 경기를 펼친 결과 노년부 중림축구회가 충현과 남산형제 승자와 결승전을 갖는다. 청년부에서는 신당·광희·중림·일원 축구회가, 장년부에서는 약수·중구청·중부·장충축구회가 각각 4강에 진출했다.

 

이경우 회장은 "만물이 결실을 매는 계절에 제31회 중구청장기 축구대회를 갖게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한다"며 "축구라는 스포츠를 통해 함께 땀흘리며 공감할 수 있는 진실한 인생의 벗을 얻게 된 것이야 말로 가장 가슴벅찬 감동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최창식 구청장은 "제31회 중구청장기 축구대회 개최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청소년 시절 축구선수이기도 했던 노벨문학상 수상자 알베르 까뮈는 축구에 대해 인간의 도덕과 의무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은 축구에서 배웠다고 애기 했다"며 축구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김수안 의장은 "축구는 우리의 삶과도 비슷한 면이 없지 않다"며 "그라운드 안에서는 11명의선수가 똘똘 뭉쳐 대화와 움직임을 통해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등 협력해야만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 과정"이라고 말했다.

 

심태영 서울시 축구연합회 회장은 "생활체육이란 말 그대로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겁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참여하는 운동"이라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축제 한마당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에 앞서 한나라당 나경원 서울시장 후보가 방문, 선수단을 격려했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