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7.14 18:00 입력
서울시의회는 16일 제8대 첫 회의인 제22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회 구성과 함께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미 13일에는 허광태 의장과 부의장, 운영위원장등 의장단을 구성했다.
이날 재적의원 114명중 출석의원들이 무기명 비밀투표에 들어가 전반기 상임위원장들을 모두 선출했으며, 임기는 의장단과 마찬가지로 2012년 6월 30일까지다.
전반기를 이끌어 갈 행정자치위원장에 김동욱(민주, 도봉4), 재정경제위원장에 김동승(민주, 중랑3), 환경수자원위원장에 이창섭(민주, 강서1), 문화관광위원장에 김현기(한나라, 강남4), 보건복지위원장 조규영(민주, 구로2), 건설위원장에 강감창(한나라,송파4), 도시관리위원장에 신원철(민주, 서대문1), 교통위원장에 최웅식(민주, 영등포1), 교육위원장에 김상현(민주, 강서4)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김동욱 행정자치위원장은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원 도시행정학과(석사과정) 3학기 제적한 상태로 제5대 서울시 최연소 시의원으로 당선되기도 했으며, 유인태 국회의원 특보를 지내기도 했다.
김동승 재정경제위원장은 고려대 정책대학원 도시 및 지방행정학 석사과정에 재학하고 있으며, 중랑구의회 의장, 중랑구의회 2대,3대,4대 의원을 역임했다. 이창섭 환경수자원위원장은 한국방송통신대 법학과 3학년에 재학중이며, 강서구청장 선거 열린우리당 후보, 강서구의회 의장을 역임했다.
김현기 문화관광위원장은 국립철도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방송통신대 행정학과, 동국대 대학원 행정학 박사를 받았다. 경력으로는 서울시립대 겸임교수, 제7대 서울시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조규영 보건복지위원장은 서울시립대 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를 받았으며, 제7대 서울시의원을 역임했다.
강감창 건설위원장은 안동공업고등학교와 인하대 건축공학과, 인하대대학원 건축공학과를 졸업했다. 경력으로는 現 건축사, 제7대 서울시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신원철 도시관리위원장은 인천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우상호 국회의원 보좌관, 전국대학생 대표자협의회(전대협) 1기 부의장등을 역임했다.
최웅식 교통위원장은 대림대학 2년을 중퇴한 뒤 민주당 서울시당 조직실장을 지냈으며, 현재는 민주당 서울시당 상무위원을 맡고 있다.
김상현 교육위원장은 인하대 부설공업고등전문학교를 1년 중퇴하고, 강서구의회 제2,3,4,5대 의원, 강서구의회 제3대, 제5대 의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