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수공천 웬말이냐 국민경선 실시하라”

미래통합당 중구·성동(을) 최창식 예비후보 기자회견… 총선 승리위해 공천재심 청구

 

 

미래통합당 중구·성동구(을) 최창식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미래통합당사와 중구당협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일 선거 후보자 단수공천은 반민주적 공천이자 지역주민 및 당원의 민심과는 동떨어진 폭거”라고 반발했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21일 오전 중구성동을에 공천을 신청한 지상욱 후보와 최창식 후보를 면접을 한 뒤 이날 오후 중구성동을을 단수추천 지역으로 결정하고 지상욱 의원을 사실상 공천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가장 경쟁력 있는 후보자를 배제한 채 박근혜 전 대통령을 앞장서서 탄핵하고 탈당한 후, 지난 4년간 지역구는 내 팽개친 후보자를 단수 공천한 공천심사위원회는 중구·성동구 구민과 당원에게 사과하고 즉각 단수공천을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최 후보는 “대통합의 원칙은 공정한 경선실시와 그를 통한 총선승리를 이끌어 내는 것이고, 총선승리는 문재인 정권의 독주를 막아내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것”이라며 “그 시작은 공정한 100% 국민경선을 통해 경쟁력있는 후보자 선출에서 시작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제라도 미래통합당 공천심사위원회는 총선승리를 통해 대통합의 마침표를 찍고 새로운 정권창출의 시작을 알리는 이정표를 세우기 위해서라도 단수공천을 철회하고 공정한 국민경선을 실시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