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는 정보화 컨설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2001년 6월 '중구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이후 정보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중구 환경에 맞는 행정분야와 지역정보화 분야의 정보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구민을 위한 정보서비스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립한 사업은 '중구 정보화전략계획(ISP)'으로 2004년1월부터 2006년12월까지 3개년으로 지역정보 기본계획 추진상황을 평가하고 정보화 관련 업무인 시스템, 장비, Network 등을 분석, 평가하고 지역, 산업, 행정 등 분야별 정보화 발전 모델 및 실천 방안을 수립하게 된다.
따라서 오는 9월10일부터 12월30일까지 3개월 동안 컨설팅 선정등 업무수행을 위해 연구용역비 8천여만원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웹포탈 구축을 '중구 지역정보화 기본계획'에 의거 모든 민원의 원스톱처리를 염두에 두고, 주민참여 및 문화ㆍ레저부문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e-중구 구현과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정보욕구 충족을 통한 지식기반 사회를 구현할 계획이다.
따라서 기존 홈페이지를 대폭 확대 보완하고 웹포탈사이트로 운영하기 위한 홈페이지 컨텐츠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금년말까지 12분야 30개 사업에 대해 민원행정 및 생활민원, 주민참여, 중구 워크넷, 정보소외계층, 기타 사업 등을 수행해 나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