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전화민원 만족도 높인다

중구자치신문 기자 ejgnews@hanmail.co.kr 2009.06.04 22:46:45

120다산콜센터 시ㆍ구 통합상담서비스 체계 구축 중구가 고객만족을 위한 전화민원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중구에서 120다산콜센터 시ㆍ자치구 통합상담서비스 DB 구축을 위해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는 것.

 이를 위해 중구에서는 우선 올해 12월까지 전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수신부터 종료까지 전반적인 전화응대 태도를 확인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객만족을 위한 전화 친절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민원봉사과 등 민원부서를 중심으로 자체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현장민원 출동처리 체계 구축, 현장부서 기동반 구성을 비롯해 6개국 37명으로 구성된 간부직 야간 순찰단을 구성해 시민생활불편, 안전위해, 환경오염, 도시미관 저해 등 8개 분야에 대해 국별로 주1회이상 야간 합동순찰을 실시한다.

 

 중구에서는 이외에 구청, 관내 15개동 주민센터, 전광판 등을 통해 서울시에 대한 상담이 가능한 120 다산콜 홍보를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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