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는 지난달 27,28일 중구청 전산교육실에서 2008년 3월 정보화교육수료식을 갖고 인터넷 활용반 중 출석률 80%이상인 수강자 28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구민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인터넷)기초반, 컴퓨터(인터넷) 활용반 두 반으로 구성돼 수강 희망자 중 중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3월 4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ㆍ목요일 총 8일간 무료로 실시됐다.
각반 35명씩 모두 70명의 인원이 강좌에 참여했다.
인터넷 기초반은 컴퓨터를 전혀 모르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터넷 검색, 이메일 보내기, 블로그 운영 등을, 인터넷 활용반은 컴퓨터(인터넷) 고급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파일관리, UCC, 음악 업로드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정동일 구청장이 참석해 수료식에 참석한 수강생 개개인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정 구청장은 “정보화 시대에 앞서가기 위해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해주신 어르신들,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식 정보화 시대에 발 맞춰 지식을 통한 정보가 앞서가야만 우리가 경쟁력에서 이겨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는 국가간 경쟁을 뛰어넘어 도시간 경쟁으로 가고 있다. 중구도 세계 속 어느 도시와 비교해도 월등히 앞서가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