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위해 기업과 상생 필수"

이미아 kmj@jgnews.co.kr 2005.09.05 14:23:21

중구, 기업 임원과의 간담회 개최

중구가 잇따라 기업과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중구의 역점 추진 사업인 으뜸중구발전계획에 관내 기업체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적극 발벗고 나서고 있다.

 

 중구는 지난 8월29일 타 자치구와 대비, 높은 재정자립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고액 성실 납세 기업에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기업과 하나되는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기업 임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대우조선과 SK해운ㆍ대한통운ㆍLG카드ㆍLG화재 등 본사가 중구에 소재한 20개 기업체의 임원들과 성낙합 구청장, 김충민 부구청장과 국장급 구 간부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는 성낙합 구청장의 으뜸중구발전계획 등 주요 구정추진사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김형진 사회복지과장의 중구사회안전망에 대한 상세 설명이 진행됐으며, 간담회 후에는 충무아트홀내 여러 시설을 시찰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성낙합 구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명한 경영으로 회사의 발전을 도모하고, 나라 살림을 꾸리는데 앞장서고 있는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밝히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기업의 경영마인드는 행정 공무원들도 배울 점이 많다"면서 기업인들의 경영마인드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그는 "관내 기업의 협조로 중구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평가한 경쟁력 있는 자치구에 4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린 데서도 알 수 있듯이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업과의 상생발전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구는 오는 12일에도 기업 임원과의 간담회를 계획하고 있는 등 앞으로도 중구에 본사를 둔 기업체의 임원들을 초빙해, 중구사회안전망 후원과 충무아트홀 활용 방안 등을 적극 설명할 계획이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