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가 다양한 외국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문화관광 홈페이지로 관광한국의 이미지를 높여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중구는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한 2004년도 지방자치단체 관광분야 홈페이지 평가에서 외국어 서비스 부문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구랍 22일 한국관광공사 TIC 상영관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 표창을 받았다.
16개 광역시ㆍ도와 광역자치단체별 5개 기초자치단체 등 89개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중구는 이용자들에게 중구의 역사와 관련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한국적인 문양 및 전통문화 등 외국인에 대한 정보서비스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영문 GIS가 연계서비스 되고 해당 관광정보와 관련된 주변 정보 제공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았다.
중구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2001년 8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의 문화관광 전용 홈페이지로 개설됐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중국어, 일본어, 영어, 러시아어 등 4개 국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2003년 11월 기능과 내용을 한층 보강해 새로 문을 연 중구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문화관광 정보에 대한 전문성 및 독자성을 확보하고 컨텐츠의 강화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사이버 체험관, 미디어 갤러리)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