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4대 구정목표 설정

중구자치신문 기자 jgnews@jgnews.co.kr 2004.07.26 21:33:14

살기좋은 중구, 밝은 미래중구

지난 6월5일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제4대 성낙합 구청장은 '살기좋은 중구, 밝은 미래 중구'를 캐치프레이즈로 정했다.

 

 향후 구정운영의 좌표가 될 구정목표를 '으뜸중구'로 하면서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빠르고 편리한 교통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더불어 잘사는 복지사회 △일류 수준의 교육환경 △참여와 변화의 만족행정등 5개항을 설정했다.

 

 설정방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의 구체적인 추진의지를 반영하고 향후 중구구정이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주요과제를 천명한 것으로 변화 도약의 구정운영을 통해 궁극적으로 이뤄내야 할 중구의 목표 및 미래상을 제시했다.

 

 캐치프레이즈인 '살기좋은 중구'는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환경과 푸르름이 가득한 자연친화적 생태환경의 조성을 통해 도시공동화를 극복하고 전래의 관광명소인 명동 남대문등의 명성 복원과 새로운 관광메카로 급부상한 동대문 일대의 적극 정비를 통해 부강한 지역경제를 만들어 낸다.

 

 덕수궁 남산골 한옥마을등의 역사화 전통을 되살려 내는 관광 인프라의 조성으로 역사와 미래가 어우러진 독특한 도시 이미지를 창출해 돌아오는 중구를 넘어서 영원히 살기좋은 중구로의 도약을 추진한다.

 

 '밝은 미래 중구'는 직ㆍ주 근접형 도심재개발로 고품격 친환경의 미래형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고부가가치의 도심형 특화산업의 육성으로 도시의 활력충전과 경쟁력 확보를 통해 밝은 희망과 미래가 있는 밝은 미래도시 중구를 구현한다.

 

 

■성낙합 구청장 6대 목표별 주요시책

 

참여ㆍ변화의 구민만족 행정 주력

 

재래시장 현대화 추진

과학고등 특목고 유치

 

 민선4대 성낙합 구청장의 구정목표로 경제으뜸, 교통으뜸, 환경으뜸, 복지으뜸, 교육으뜸, 행정으뜸등 6대 목표별 주요시책을 마련했다.

 

 ◈경제으뜸(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건설)

 활력넘치는 지역경제 건설을 위해 중앙시장 중부시장등 관내 재래시장의 현대화를 추진하고 민간자본 유치로 동대문운동장 주변에 공항터미널을 건설해 관광특구 활성화를 도모한다.

 

 주민세 재산세 경감을 통한 주민의 과중한 세부담을 경감하고 지역주민 고용업체에의 우대를 통한 관내 주민의 취업률을 상승하고 중소기업지원기금 증액을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를 추진해 나간다.

 

 ◈교통으뜸(빠르고 편리한 교통환경 개선)

 빠르고 편리한 교통환경개선을 위해 학교운동장 및 공원의 지하주차장 건설로 주차난을 해소하고 공사현장의 야간작업으로 주간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도모한다. 마을버스 노선의 정비 및 확충으로 주민 교통편의를 증진하고 그린파킹 사업을 적극 추진, 이면도로 환경개선 및 주거지역 주차난을 해소한다.

 

 ◈환경으뜸(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

 광희고가도로등 관내 고가도로의 순차적 철거를 통한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추진하고 자투리땅 대형건물옥상 녹지화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확보하고 무질서한 간판 정비등을 통한 걷고 싶은 거리로 조성해 나간다.

 

 ◈복지으뜸(더불어 잘 사는 복지사회 건설)

 더불어 잘 사는 복지사회 건설을 위해 동단위 노인종합복지관을 건립하고 노인복지기금 증액, 노인무료급식 지원, 각종 노인수당 증액등을 체감할 수 있는 노인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어린이집 및 탁아시설을 대폭 증설하고 장애우 기초생활보장수급대상자 독거노인등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생계보호에 적극 지원한다.

 

 ◈교육으뜸(일류수준의 교육환경 개선)

 일류수준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남산타운 아파트내 초등학교 건립을 적극 지원하고 외국어고등학교 과학고등학교등의 특목고 유치로 관내 교육수준을 제고해 나간다.

 

 각급 학교에 잔디운동장 조성등의 선진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지속적 대폭적 학교지원을 통해 전국 최고의 교육환경을 창출해 나간다.

 

 ◈행정으뜸(참여와 변화의 구민만족 행정)

 참여와 변화의 구민만족 행정을 위해 불합리한 고도제한으로 고통받는 주민들을 위해 규제완화를 적극추진하고 공정한 인사관리로 구 공무원들의 일할 맛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해 대민행정 서비스의 질을 제고해 나가고 지역 및 계층간의 차별없는 구정을 시행해 나간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