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신당5동 유락종합복지관 5층의 노인회관 입주를 기념하는 현판식이 진행되고 있다.
중구노인회관이 개관돼 지난 14일 신당5동에 있는 유락종합복지센터 5층에 입주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임완철 회장, 김기동 구청장 권한대행 부구청장, 한나라당 중구지구당 박성범 위원장, 민주당 중구지구당 김동일 위원장, 성하삼 정동일 시의원, 손덕수 의장, 김동학 부의장, 구의원 및 중구지회 노인회 자문위원 등 많은 사람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회관 현판식과 테이프 컷팅식을 가졌다.
청구경로당 김문원 부회장 , 황중경로당 이종태 이사, 묵정경로당 이병권 총무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고, 신당5동 송계문 감사, 만리경로당 허기선 총무, 한진그랑빌 김재도 총무는 구의장 상을, 중구지회 자문위원 손정우, 박천봉씨는 중부경찰서장상을 각각 수여했다.
중구 노인회에서는 광희동 박상원 동장과 중구청 사회복지과 김재점 노인계장에게 연합회장의 감사패를 전달하고 주식회사 대원건강 안방현 대표이사에게는 감사장이 수여됐다.
임완철 회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주신 관계자와 경로당의 협조에 감사하다"며 "노인회는 노인의 권익신장과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어른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을 통해 주민계도, 홍보에 앞장서 발전하는 노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노인회 정운태 회장은 "노인회의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봉사하고 협조로 이뤄진 결과는 모두 여러분 덕분"이라며 "서울시 노인연합회는 매년 노인들을 위해 물신양면으로 도움을 주고 있으며 물질적 도움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으로서 일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구청장, 박위원장, 김위원장, 손의장은 "노인회관 입주를 축하하며 쾌적한 좋은 시설로 건강교실을 통한 노인 건강증진 및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해 노인의 삶이 보다 편리하고 윤택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중구노인복지 활성화 및 내실화를 기하는 계기로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대책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무병장수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노인회관에는 소강당, 취미교실, 휴게실, 체력단련실, 사무실 등이 꾸며져 앞으로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건강은 물론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