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중구실현 '스마일'

최은영 kmj@jgnews.co.kr 2003.11.24 18:33:55

중구, 하반기 직원 친절서비스 교육실시…행정서비스 내실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고객만족 자치단체 실현을 위해 공무원들에게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중구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고객만족 자치단체 실현을 위한 2003 하반기 직원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1부에는 친절교육서비스현황 및 행정서비스 현황에 대한 설명과 전화친절 서비스 교육이, 2부에는 재미있는 일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직원간 서로의 단결력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교육, 3부에는 스트레스 다루기라는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전화서비스는 상대를 보지 않고 대화하는 상황이므로 얼굴이 보이지 않다고 해서 흐트러진 자세를 취하지 않고 올바른 자세로 신속하게 전화를 받아 상대로 하여금 기분상하지 않도록 해야 함을 강조했다.

 

전화는 마음의 울림이므로 더욱더 친절하고 경청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재미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직원간 감사와 용기, 힘을 줄 수 있는 일터로서 생일축하, 응원 메시지 등을 전하는 작은 이벤트로 직장에 대한 자긍심과 사랑이 커나갈 수 있도록 서로에 대한 배려가 필요함을 교육했다.

 

마지막 순서는 현재 직장인들의 스트레스에 대한 원인, 유형진단, 해결책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스트레스는 자기부정적 긴장과 실현불가능한 욕망, 욕구, 일상생활의 골칫거리 직무만족감 결여나 과다역할에 따른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적ㆍ정신적 건강을 해치고 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누군가에게 얘기를 하거나 규칙적 식사, 운동등을 통해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정신적 건강을 위한 긍정적 사고가 필요함을 설명했다.

 

옆사람과 마주보며 박수치기, 마주보고 암기하기, 신입, 전입직원 책상꾸며주기, 긴장풀기 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직원, 직원과 직원간 서로의 역할의 중요성과 자긍심, 화합하는 자세를 배워가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해마다 실시하는 친절교육서비스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받는 중구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객감동 행정서비스의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