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전종훈)은 센터 이용고객과 늘 접하는 안내데스크 직원 및 강사, 환경미화원 등 현장 근무자에 대한 불친절 민원사례를 해소하기 위해 전사업장 순회 교육과 함께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직원교육 및 안보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고취시키고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개선을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한 취지로 마련하고 있다.
이 교육은 현장순회방식으로 이뤄지며, 친절봉사 및 민원응대요령 교육으로 지난 1일∼8일(6일간) 각 사업장을 대상으로 교육담당자가 진행을 한다.
테마별 추진계획으로는 '고객과 함께하는 아침인사'라는 주제로 각 사업장 관장 책임하에 매일 근무시간 전·후로 고객맞이 응대 인사를 실시한다.
매주 수요일은 '수요아카데미'로 고객접점 직원을 대상으로 관장 책임 하에 민원응대요령 등의 교육을 실시하며, 매주 금요일은 '친절도 UP DAY'의 날로 정해 금주의 고객응대 우수사례 및 불친절 사례 전달 교육이 있다.
또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국가관 확립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안보교육이 분기별로 실시되며, 공직기강확립을 위한 직원교육과 비상사태 발생시 대처요령 등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사태에 대비한 교육도 실시한다.